본문 바로가기

Health ♬/건강상식 ♩

단백질 보충제는 유통 기한 전에 상할까?

반응형

운동을 하든 안 하든 단백질은 필수이며 규칙적인 식단에서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할 때 단백질 보충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유청단백은 치즈 생산 과정에서 남은 우유의 액체 부분인 유청에서 추출한 천연 영양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포함되어 있고 유당 함량이 상당히 낮기 때문에 전체 식품을 대체할 수 있는 편리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용기에 대량으로 포장되어 제공되며 뒷면에 만료 날짜가 명시되어 있지만 생각만큼 안전않다. 

제품은 사용할때 마다 여러번 노출이 되기때문이다. 제품을 하루 동안 여러 번 닫고 열면 습기에 노출되거나 우발적으로 우유나 물(방울까지도)이 튀면 제품의 특성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건조 분말인데 건강에 위험이 될까? 여기에 간단한 설명이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제를 만드는 데 핵심 성분 중 하나가 밀크씨슬이라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유통 기한 전에도 상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분말은 건조하여 미생물이나 박테리아가 성장할 가능성이 상당히 적지만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특정 요소가 있습니다. 
농축액의 맛이 갈색으로 변하여 약간 토악질 또는 떫은 맛이 나기 시작하면 단백질이 제품에 첨가된 설탕과 반응하기 시작하고 결과적으로 다음 중 하나가 나타나는 "메일라드 반응"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혼합물의 중요한 아미노산 라이신이 꾸준히 분해되면 필요한 단백질을 실제로 얻지 못하기 때문에 분말이 제 역할을 할 수 없습니다.

전문가들은 또한 분말 믹스의 단백질과 탄수화물 감소가 상당히 낮거나 위험하지는 않지만 실제로 걱정해야 할 한 가지는 지방이라고 말합니다. 지방 성분이 상하거나 산패되면 성분을 망치고 분말을 무가치하게 만드는 동시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즉, 우유로 만든 단백질 분말은 다른 유제품 부산물만큼 빨리 썩지 않습니다. 특정 예방 조치를 취하는 한 여전히 안전합니다.

이상적인 보관 방법
단백질 보충제 가루의 가장 큰 위험은 습기와 열입니다. 단백질 혼합물은 또한 물과 매우 빠르게 반응하고 흡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용기를 모든 종류의 산소, 열, 햇빛 또는 습기 노출로부터 멀리 보관하십시오.
오염 가능성이 낮은 선반, 서랍과 같이 어둡고 가급적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분말이 효능을 유지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 점도의 변화나 덩어리가 보이거나 이상한 냄새가 나거나 약간 곰팡이가 핀다면 사용에 주의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