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건강상식 ♩

양질의 수면을 위한 좋은 식습관과 나쁜 식습관

반응형

01. 다이어트와 수면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균형 잡히고 풍부한 식단은 당뇨병, 심장병 뇌졸중과 같은 특정 질병의 위험을 감소시켜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도움이 있습니다 외에도 하루 종일 활력을 유지하고 기분을 조절하며 외모를 가꾸는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식이요법과 수면이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은 놀랍지만 오래된 사실입니다 가지는 서로 없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하나가 못되어도 다른 하나에도 영향을 미칩니다우리 대부분은 식단이 '건강에 좋다' 생각하지만, 식단이 양질의 수면에 도움이 필요는 없습니다따라서 먹을 무엇을 먹을지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식습관은 개인이 얻을 있는 수면의 질을 결정하는 주요 결정 요소입니다.

 

02. 세로토닌이 풍부한 식품 적당히 섭취

세로토닌은 주로 건강한 수면 주기를 담당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 합성에 필수적입니다세로토닌을 섭취하면 수면 주기에 도움이 되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다시 주기를 방해할 있습니다올바른 양의 세로토닌을 섭취하려면 귀리, 견과류, 씨앗 음식을 섭취하세요.

 

03. 3시간의 공복

식사는 에너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저녁 식사와 취침 시간 사이에는 3시간 간격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사람마다 다르지만 3시간은 누구에게나 적용 되는 시간 입니다.

 

04. 균형 잡힌 저녁 식사

 

아침 식사는 하루 가장 중요한 식사이지만 저녁은 밤에 가장 중요한 식사입니다. 취침 시간에 가장 가까운 식사이기 때문입니다고섬유질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포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배추, 양파, 현미, 구운 야채와 같은 음식을 섭취하여 숙면을 취하세요.

 

05. 당류가 포함된 디저트는 피하세요.

 

취침 시간 근처 또는 취침 시간에 디저트를 먹으면 혈당 수치가 급등하거나 떨어질 있습니다아이스크림, 쿠키, 초콜릿과 같은 음식은 섬유질이 적고 설탕이 많기 때문에 수면을 방해할 있습니다.

 

06. 야식을 피하세요.

좋아하는 음식을 늦게 너무 많이 먹으면 당분 과다 또는 섭취가 발생할 있습니다모든 종류의 음식에 지나치게 섭취 하는 것을 피하는게 좋습니다. 그러나 고설탕 고지방 음식은 특히 피하세요.

 

07. 자기 전에 카페인, 설탕, 알코올 섭취 금지

카페인, 설탕, 알코올은 잠들기 시간 전에 마셔야 하는 마지막 음식입니다카페인은 이미 활성화 작용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자기 직전에는 피해야 합니다설탕은 즉각적인 에너지를 제공하고 알코올은 탈수를 유발 있어서 수면 패턴을 방해할 있습니다.

 

 

 

이 글은 의학적 조언이 아닙니다. 이 글에 포함된 정보는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제공됩니다전문적인 의학적 조언, 진단 또는 치료 등은 전문인과 상담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